Page 45 - 2021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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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과  끼를  키우는  교과중점학교,  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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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기본  방향

                     (가)  공통지표
                   o  2021  인천교육  8대  역점사업의  현장  안착을  위한  지표로  구성
                     o  교육과정  중심,  민주적  공동체,  교육복지를  바탕으로  학생의  삶과  연계되고,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지표로  구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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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  학교  상황을  판단할  수  있도록  평가요소에  따른  우수-적정-보완  3단계  평가척도로  구분
                     o  평가지표와  평가요소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설문  문항은  구성하지  않음
                     (나)  자율지표는  학교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시행
                     o  학교 실정에 맞게 자율적 시행

                     o  학교교육  역량강화  설문  시스템(http://ice.allim2.kr)을  활용하여  학교평가  관련  업무 경감
                   o  학교평가 결과 보고회 실시


                  나. 학교 자체 평가 세부 추진 계획


                    (1) 평가기간
                       평가  실시  기간:  2021.  3.  1.  ~  2022.  2.  28.
                          평가  보고서  탑재  기간

                          -  학교홈페이지  탑재  기간:  2022.  2.  1.  ~  2022.  2.  28.
                          -  정보공시(학교알리미)  탑재:  2022.  4월
                    (2) 학교평가 계획 수립
                       o 공통지표
                                   -  교육청에서  제공한  지표를  학교교육계획서,  학교정보공시,  NEIS,  에듀파인  등을  토
                                 대로  실적을  수집하여  자체평가
                         o 자율지표

                           -  학교교육과정  운영평가와  일원화
                           -  지표와  문항,  대상,  결과처리  방법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활용
                        (3) 평가 내용

                       o  공통지표(필수)  :  인천교육  기본방향(3개  대영역,  6개  소영역,  16개  지표)
                       o  자율지표(선택)  :  단위학교  교육과정  운영평가
                    (4) 평가방법
                               o  단위학교  평가  목표에  따른  자체평가  실시
                                 -  공통지표는  필수  사항
                                 -  자율지표는  교육과정  운영평가와  일원화
                               o  학교교육계획서,  학교정보공시,  NEIS,  에듀파인,  교육청  정책자료  등을  활용
                      (5) 평가 결과

                       o 평가결과 공개 : 학교홈페이지와 학교알리미에 탑재
                       o 학교교육 질 향상을 위한 학교교육 개선 자료로 활용
                        - 다음 연도 학교 교육계획의 수정・보완・개선 자료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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