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7 - 2024학년도 인항고등학교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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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학교교육계획서▣
(3) 기본 방향
( 가) 공통지표
o 2024 년 인천교육계획 역점정책의 현장 안착을 위한 지표로 구성
o 평가지표 및 평가요소 선정에 대한 취지와 평가지표의 구체적 의미 설명
o 평가요소별 담당부서에서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여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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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적정-보완 3 단계 평가척도로 구분
o 공통지표 구성: 3 개 대영역, 8 개 소영역, 11 개 지표로 구성
( 나) 자율지표는 학교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시행
o 단위 학교가 학교교육계획 수립 과정에서 설정한 학교 교육목표에 따라 학교 여건과 특색에 맞는 내용으로
자율적으로 구성
o 학교교육과정 운영평가 또는 내년도 학교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설문과 일원화하여 시행
o 단위학교 운영 상황에 맞게 학교 자체 자율지표 개발
나. 학교 자체 평가 세부 추진 계획
(1) 평가기간
평가 실시 기간: 2024. 3. 1. ~ 2025. 2. 28.
평가 보고서 탑재 기간
- 학교홈페이지 탑재 기간: 2025. 3. 1. ~ 2026. 2. 28.
- 정보공시 학교알리미 탑재: 2025. 4 월
)
(
(2) 학교평가 계획 수립
o 공통지표
- 교육청에서 제공한 지표를 학교교육계획서, 학교정보공시, NEIS, 에듀파인 등을 토대로
실적을 수집하여 자체평가
o 자율지표
- 학교교육과정 운영평가와 일원화
,
- 지표와 문항 대상 결과처리 방법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활용
,
(3) 평가 내용
(
o 공통지표 필수) : 인천교육 기본방향(3개 대영역, 8 개 소영역, 11 개 지표)
o 자율지표 선택) : 단위학교 교육과정 운영평가
(
(4) 평가방법
o 단위학교 평가 목표에 따른 자체평가 실시
- 공통지표는 필수 사항
- 자율지표는 교육과정 운영평가와 일원화
,
o 학교교육계획서, 학교정보공시, NEIS, 에듀파인 교육청 정책자료 등을 활용
(5) 평가 결과
o 평가결과 공개 : 학교홈페이지와 학교알리미에 탑재
o 학교교육 질 향상을 위한 학교교육 개선 자료로 활용
- 다음 연도 학교 교육계획의 수정・ 보완・ 개선 자료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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