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언론보도자료

[24일 인천시교육청]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등
  • 작성일2024.09.24
  • 조회수255
[아시아타임즈]

미래학교 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발표회(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아시아타임즈 인천본부=최종만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의 내일을 품은 인천 미래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4 미래학교공간혁신 학생진로프로그램 발표회’를 21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에 이어 공간재구조화사업과 미래교실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 76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했으며, 건축과 공간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advertisement

 

초등학생은 ‘360도 모듈을 활용한 모듈형 미래학교 만들기’, 중학생은 ‘3D 공간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한 미래학교 만들기’, 고등학생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활동했으며, 발표회에서 결과물을 공유했다.

 

용현5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협약식 개최

 

인천시교육청은 24일 용현5동과 우리마을교육자치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용현5동 주민자치회, 용현5동, 인천용학초등학교, 인천용현남초등학교, 인천용현초등학교, 용현중학교, 용현여자중학교, 인항고등학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협력해 용현5동 아동‧청소년의 성장 발달을 지원할 방침이다.

 

용현5동은 서해안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인접한 교통의 요충지로 교육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우리마을교육자치회는 용현5동이 가진 지역적 특성과 학교와 마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마을연계교육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1000명의 진로·직업 멘토단과 함께하는 ‘읽걷쓰 in 메타버스’ 운영

 

인천시교육청은 9월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0명의 진로·직업 멘토단과 함께하는 ‘읽걷쓰 in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과 사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초등 수학, 중등 수학) 메타버스 공간에서 수학적 패턴을 활용한 테셀레이션 창작 및 감상▷(중등 국어) 논증 연습 및 독서 토론을 통한 논리적 글쓰기와 토론 활동▷(고등 영어) 영어로 문학 읽기와 자아 성찰 등의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있다.

최종만 기자 사회2부